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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법 위반' 양정숙 1심 벌금 300만원…당선 무효형, 90년생부턴, 평생 내도 한푼도 못받는다…국민연금 그냥 두면 벌어질 일,,,!? 82조원 '세기의 딜'…MS, 블리자드 품고 메타버스 확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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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법 위반' 양정숙 1심 벌금 300만원…당선 무효형,

90년생부턴, 평생 내도 한푼도 못받는다…국민연금 그냥 두면 벌어질 일,,,!?

한국경제硏, 수급전망 분석,

보험료 더 내고 연금 덜받는,
국민연금 개혁 안 이뤄질때,
적립금 2055년 바닥 드러나,

82조원 '세기의 딜'…MS, 블리자드 품고 메타버스 확 키운다,

스타크래프트 만든 게임사
687억달러 들여 전격 인수
IT 업계 역대 최대 규모
MS "세계3위 게임사 도약"

21대 총선 당시 재산을 축소 신고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무소속 양정숙(57) 의원이 1심에서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1부(성보기 부장판사)는 20일 공직선거법 위반·무고 혐의로 기소된 양 의원에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벌금 300만원을, 무고 혐의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각각 선고했다.

검찰은 지난 결심공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선 벌금 500만원을, 무고 혐의는 징역 1년을 각각 구형했다.

앞서 양 의원은 지난 2019년 3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공직선거후보자 신고 당시 남동생 명의를 신탁해 차명 보유 중인 강남아파트 등에 대한 재산신고서를 제대로 제출하지 않아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양 의원은 서울 강남 아파트 3채, 서울 송파와 경기 부천에 건물 2채 등 5채의 부동산 매입 과정에서 탈세를 목적으로 명의신탁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무소속 양정숙 의원이 20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공판을 마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이에 대해 양 의원은 "이미 증여세를 2005년도에 납부해 위법 사항은 전혀 없다"며 "부동산 가액 상승분에 대해서는 가계부채 해결이나 해비타트 등에 좋은 취지로 쓰겠다"며 의혹을 부인한 바 있다.

국회의원은 공직선거법 위반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을 확정되면 당선이 무효가 된다.
 
일반 형사 사건에선 금고 이상의 형(집행유예 포함)이 확정되면 그 직을 잃는다.
 
 
 

90년생부턴, 평생 내도 한푼도 못받는다…국민연금 그냥 두면 벌어질 일,,,!?

한국경제硏, 수급전망 분석,

보험료 더 내고 연금 덜받는,
국민연금 개혁 안 이뤄질때,
적립금 2055년 바닥 드러나,

올해 만 32세인 1990년 출생자부터 국민연금을 아예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 섞인 전망이 제기됐다.
 
보험료를 더 내고 연금은 덜 받는 식으로 수술을 서두르지 않으면 2055년 연금이 고갈된다는 의미다.

한국경제연구원은 13일 국회예산정책처 자료를 이용해 이같이 전망했다.
 
2020년 740조원이었던 국민연금 기금(적립금)은 2030년 약 1027조원으로 늘어나 정점을 찍는다.
 
하지만 이후 줄어 2055년에 소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금 재정수지(수입-지출) 역시 점점 떨어져 2039년부터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연금 가입자 100명당 부양해야 할 연금 수급자는 2020년 19.4명에서 2050년 93.1명으로 5배 급증한다.
 
김용춘 한경연 고용정책팀장은 "현재 국민연금 체계가 유지되면 2055년에 국민연금 수령 자격(2033년부터 만 65세)이 생기는 1990년생부터 국민연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경연에 따르면 현재도 고령인구의 소득을 보장하기에는 연금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2018년 기준 우리나라의 노후 생활 소득원 중 국민연금·기초연금 등 공적 이전소득 비중은 25.9%였다.
 
미국·영국·프랑스·독일·일본 등 주요 5개국(G5) 평균(56.1%)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사적연금과 자본소득을 비롯한 사적 이전소득도 22.1%로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한경연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통계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0년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40.4%로 집계돼 OECD 회원국 37개국 중 1위였다.
 
G5 평균인 14.4%의 약 3배에 달한다.

사적 이전소득은 공적연금을 보완하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공적·사적 연금이 제구실을 못하며 한국 노인들은 G5와 달리 노후 소득의 절반 이상(52.0%)을 근로소득에 의지하고 있다.
 
은퇴 전 평균 소득 대비 연금 지급액인 소득대체율도 2020년 기준 35.4%로, G5 평균(54.9%)보다 훨씬 낮다.

국내 연금의 노후 보장성은 앞으로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연금 기금 고갈 예상 시점이 30여 년밖에 남지 않은 데다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저출산·고령화 속에 국민연금 가입자도 줄고 있어서다.

국민연금연구원이 올 초 공개한 국민연금 총 가입자는 지난해 9월 말 기준 2210만8067명으로, 2020년 말(2210만7028명) 대비 1000여 명 느는 데 그쳤다.
 
국민연금은 정부의 사업장 가입자 확대 정책에 힘입어 2018년 2231만3869명을 기록한 뒤 2년 연속 감소했고, 지난해에도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다.
 
총인구 대비 생산연령인구(만 15~64세) 비율은 2020년 72.1%에서 2030년 66.0%, 2070년 46.1%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연금연구원 측은 "제도·환경에 특별한 변화가 없다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도 국민연금 가입자는 계속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런 가운데 전문가들은 노후 소득 보장의 기초인 국민연금을 '보험료는 더 내고 연금은 덜 받는' 식으로 시급히 바꿔야 한다고 주문하고 있다.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은 "현재 9%인 국민연금 보험료율을 12%까지 높여 기금 수지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최근 논문에서 강조했다.
 
국민연금 보험료율은 제도 시행 첫해인 1988년 3%에 불과했다.
 
이후 1998년 9%가 됐고, 20년이 넘도록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오 위원장은 향후 기초연금을 최저 보장연금으로 전환해 전 계층에 대한 보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보험료를 인상하되 동시에 국민연금과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을 확대해 다층적 연금 구조를 통한 노후 보장 체계를 완성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82조원 '세기의 딜'…MS, 블리자드 품고 메타버스 확 키운다,

스타크래프트 만든 게임사
687억달러 들여 전격 인수
IT 업계 역대 최대 규모
MS "세계3위 게임사 도약"

미국을 대표하는 정보기술(IT)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80조원이 넘는 거액을 들여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품는다.
 
지구촌 IT 업계 역대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이다.

블룸버그와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은 18일(현지시간) MS가 미국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약 687억달러(약 82조원)에 전액 현금으로 인수하는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진행 중인 협상 결과에 따라 MS가 곧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수순에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MS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식을 주당 95달러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을 대표하는 정보기술(IT)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
 
이는 나스닥에 상장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지난주 금요일 주가에서 45%의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이다.
 
액티비전 주가는 거래 중단 직전까지 전장 대비 약 38% 상승한 65.39달러를 기록했다.

외신들은 이번 협상이 성사될 경우 미국 거대 기술 기업의 사상 최대 규모 인수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인수를 위한 협상 최종 결과는 이르면 이날 중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블리자드가 개발한 대표적 게임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등이 있다.

MS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주당 95달러에 매입하게 될 것"이라며 "인수가 완료되면 MS는 텐센트와 소니의 뒤를 이어 전 세계에서 셋째로 규모가 큰 게임 기업으로 거듭나게 된다"고 밝혔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 MS는 모바일과 PC, 콘솔 게임 시장에서 게임 관련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메타버스 사업에서도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티아 나델라 MS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 분야"라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업계는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를 위한 승부수로 평가한다.
 
MS를 비롯해 애플과 메타(옛 페이스북) 등은 유망한 사업 성장성을 간파하고 최근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그룹 PwC에 따르면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은 2021년 1485억달러에서 2030년 1조5000억달러(약 178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MS의 이번 블리자드 인수는 앞서 '세기의 딜'로 불렸던 엔비디아의 ARM 인수 규모(400억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그래픽처리장치(GPU) 절대강자로 자리 잡은 엔비디아는 2020년 9월 소프트뱅크로부터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을 400억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엔비디아의 ARM 인수는 국가별 규제 당국과 업계 반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삼성전자, 퀄컴, 애플 등 주요 기업은 물론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와 유럽연합(EU) 경쟁당국도 인수에 반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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