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지켜 보았습니다. 김현숙, 백남기 사망사건 당시 ‘수술 개입’ 의혹, 이런데서 도!? 조응천, 민주당사서 전자담배 '뻑뻑'…실내흡연 딱 걸렸다,,,
김현숙, 백남기 사망사건 당시 ‘수술 개입’ 의혹,
우리는 모두 지켜 보았습니다.
이런데서 도!? 조응천, 민주당사서 전자담배 '뻑뻑'…실내흡연 딱 걸렸다,
'니코틴 성분' 과태료 적용 여부 눈길,
시민사회단체·정치권 일제히 '반발'.."윤석열 당선인이 입장 밝히면 해결될 일"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은 9일 경찰청 인권침해 사건 진상조사위원회(위원회)가 2018년 발표한 ‘백남기 사망 사건 진상조사 심사결과’를 공개했다.
당시 위원회는 ‘청와대 전화’ 등을 토대로 “회생 가능성이 없어 수술할 의미가 없었던 백 씨가 갑자기 수술을 받은 데는 의료 동기 외에 경찰과 청와대의 개입이 있었던 것으로 인정된다”고 밝혔다.
우리는 모두 지켜 보았습니다.
이재명 한 놈만 구속되서 처벌 받아도 아마 국가 청렴도가 확 올라 갈꺼야 국민 행복지수도 많이 오를꺼고 한국 정치사 최악의 부패,갈등,분열유발자.
이런데서 도!? 조응천, 민주당사서 전자담배 '뻑뻑'…실내흡연 딱 걸렸다,
'니코틴 성분' 과태료 적용 여부 눈길,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대전광역시당 당사 실내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포착됐다.
13일 오후 00뉴스는 조 의원이 대전시 중구 용두동 대전광역시당 회의실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며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사진을 촬영해 보도했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조 의원을 포함해 윤호중,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이소영, 채이배, 김태진, 권지웅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하고 대전시당에서 현장 비상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시민사회단체·정치권 일제히 '반발'.."윤석열 당선인이 입장 밝히면 해결될 일"
윤석열 캠프 출신의 "화력발전 대신 소형모듈원전(SMR)" 발언은 지역 경제와 맞물린 갈등의 씨앗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간단치 않다.
화력발전 조기 폐쇄를 두고 교차하던 불안과 기대에 이제는 깊은 혼란이 더해졌다.
정부는 6조 원 규모의 해상 풍력단지 구축을 추진했고, 각 시군들은 대체 산업 유치에 사활을 걸었다.
충남도는 전국 최초로 100억 원 규모의 '정의로운 전환 기금' 마련에 나섰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00억 원이 터무니없는 규모인 것은 너무도 잘 알지만, 충남의 첫 걸음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정부 대응책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 18일 '화력발전 부지에 소규모모듈원전(SMR)설치' 소식은 이런 분위기에서 느닷없이 전해진 '아닌 밤중에 홍두깨'였다.
시민사회단체들의 반발은 즉각적이었다.
이들은 특히 원전 설치를 언급한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캠프에서 원자력·에너지 정책 분과장'을 출신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반발이 잇따르자 인수위 측이 "개인 의견일 뿐"이라고 해명하면서 일단락되는 듯 보였지만, 23일 열린 '비전코리아 제31차 국민보고대회'에서 '석탄 대신 핵' 내용을 담은 보고서가 또 다시 발표되면서 여전히 '살아있는 계획'이라는 점이 확인됐다.
반발은 확산됐다.
어기구 국회의원(당진)을 비롯해 나소열(보령·서천), 조한기(서산·태안) 등 지역위원장과 김홍장 당진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가세로 태안군수 등 해당 지역 정치인들이 "원전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
29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원들이 모두 "핵발전소 반대"에 가세했지만, 불안감은 여전하다.
보령시민 이선숙(50대)씨는 "인수위 측 해명은 지지율 하락을 막기 위한 임시방편일 뿐 신뢰할 수 없다"며 "인수위 측 해명대로 개인 의견일 뿐이라면 윤석열 당선인과 인수위 측이 원전 입장을 밝히면 쉽게 해결될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선인 측이 입장을 밝히지 않는 것은 사실상 원전을 강행하겠다는 것"이라며 "원전의 장점이 많다면 서울 강남에 건설하라고 말하고 싶은 심정"이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또 다른 지역의 한 관계자는 "시민사회단체와 정치권의 반발이 차기 정부의 강력한 탈원전 의지를 꺾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며 "충남 서해 지역이 송전탑 등 관련 인프라를 이리 갖춘 곳이라는 점도 원전 옹호론자들에게는 매력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 교수는 "석탄화력발전소에 전력망이 다 깔려 있기 때문에 석탄 대신 SMR로만 변경하면 된다"고 밝힌 바 있다.
기후위기 충남행동은 "충남의 전력 자립도는 226%가 넘는 곳으로, 수도권의 안락한 전기 사용을 위해 지난 40년간 미세먼지와 비산먼지, 온배수, 토양오염, 초고압 송전철탑 등으로 인한 피해와 고통을 감내해왔다"며 "충남은 수도권의 식민지가 아니다.
더 이상 희생을 강요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시민사회단체·정치권 일제히 '반발'.."윤석열 당선인이 입장 밝히면 해결될 일"
윤석열 캠프 출신의 "화력발전 대신 소형모듈원전(SMR)" 발언은 지역 경제와 맞물린 갈등의 씨앗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간단치 않다.
화력발전 조기 폐쇄를 두고 교차하던 불안과 기대에 이제는 깊은 혼란이 더해졌다,
#김현숙 #백남기 #사망사건 #수술 개입’ 의혹 #우리는 모두 지켜 보았다 #이런데서 도!? #조응천 민주당사서 전자담배 '뻑뻑 #실내흡연 딱 걸렸다 #조 의원실 측 "우리도 사진 보고 알았다 #니코틴 성분' 과태료 적용 여부 눈길 #검수완박'은 되고 #차별금지법은 안 된다 #핑계 대지 마십시오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보내는 성소수자의 편지 #차별금지법 제정, '나중'은 없습니다 #검수완박을 주도하는 강경파 처럼회 (17명) #김용민 #최강욱 #황운하 #김남국 #박주민 #김승원 #민형배 #이수진 #이재정 #이탄희 #문정복 #민병덕 #장경태 #한준호 #홍정민 #최혜영 #윤영덕 #의원들 여러명이 검찰 수사 대상인 피의자 #국민건강진흥법 제 9조 8항 누구든지 #제4항부터 7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지정된 금연구역에서 흡연하여서는 안된다 #제 34조 3항에 따르면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한 자에게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다만 니코틴이 함유되지 않은 액상형 전자담배는 과태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니코틴 성분이 없다는 사실을 사용자가 입증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조 의원을 포함해 #윤호중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이소영 #채이배 #김태진 #권지웅 #위원들 참석한 가운데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하고 #대전시당에서 현장 비상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발전소 #이재명 한 놈만 구속되서 처벌 받아도 #국가 청렴도가 확 올라 갈꺼야 #국민 행복지수도 많이 오를꺼고 #한국 정치사 최악의 부패 갈등 분열유발자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or enter 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 ,,,. 돈 대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