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 여행, 등산, 낚시, 캠핑, 여행이야기, 국 내외,

국내 여행지,

국내 여행지,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지역으로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

따뜻한 봄날이 이어지면서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떠나려고 해도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만 하다가 좋은 시절을 놓칠 때가 많아요. 그리고 저와 같은 경우에는 결정 장애가 있어서 여행 지역과 숙소만 알아보다가 지쳐서 포기할 때가 많습니다.

 

국내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냥 깊이 생각하지 말고 떠나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으로 국내여행지 베스트 10곳을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그냥 떠나보세요. 추가 몇군데,,,

 

경상도 지역부터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중에 경주 를 추천해드립니다. 천년고도의 경주는 신라시대의 유적들이 많이 있는 곳이고 역사학적으로 중요한 도시입니다. 그래서 자녀들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경주국립박물관에서 방문하셔서 다양한 유물들을 구경하시고 박물관 내에서 있는 어린이 박물관을 가셔도 좋습니다. 경주의 대표적인 유적지인 불국사는 빼놓지 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야경으로 운치가 있는 곳은 안압지라고도 하는 “동궁과 월지”가 좋습니다. 첨성대도 야간에 방문을 하면 분위기가 좋습니다.

경주야경으로 운치,

5월, 6월에 가면 좋은 국내여행지 베스트5 / 밀양 위양지, 합천 황매산 철쭉, 통영 소매물도, 부안 변산반도, 임실 옥정호, 5월여행지 추천, 6월여행지 추천,

 

여행가가 직접 선정하고 안내하는 5월에서 6월에 가면 좋은 국내여행지 베스트 5를 소개 하는 영상입니다. 신록이 가득한 5월, 6월 봄날에 어디로 여행을 하실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봐주세요. 경남 밀양의 위양지, 경남 합천의 황매산 철쭉, 경남 통영의 소매물도, 전북 부안의 변산반도 내변산 트레킹, 전북 임실의 옥정호 붕어섬 등 5월~6월에 가면 좋은 여행지 그리고 함께 둘러보면 좋을 주변 여행지까지 모두 알려드리고, 또한 언제 어떻게 가야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만날 수 있는지를 소개 해 드립니다.

 

여행 사진 또는 영상과 함께하는 여행 이야기로 이달에 가면 가장 좋을 추천 여행지를 소개 해드리고, 가장 아름다운 때와 장소, 그리고 먹거리를 함께 알려드리는 코너 입니다. 매달 어디로 여행 가야 할지가 고민이신 분 들이라면, 채널 구독해 주시고 매달 그달에 가면 가장 좋은 여행지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노력하는 여행전문 채널이 되겠습니다./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은 경상남도 진주시이며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 1경으로 알려진 촉석루는 영남 지역의 누각 중에서도 경치가 뛰어나며 진주성 내에 있습니다. 2경은 임진왜란 때에 논개가 왜장을 안고 몸을 던진 남강 의암입니다. 진주성에서 촉석루, 출처 - 진주시청,

두 번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은 경상남도 진주시 이며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입니다. 진주 8경이라고 하는 8곳의 명소를 둘러보고 하룻밤 머물다 오기 좋습니다. 1경으로 알려진 촉석루는 영남 지역의 누각 중에서도 경치가 뛰어나며 진주성 내에 있습니다. 2경은 임진왜란 때에 논개가 왜장을 안고 몸을 던진 남강 의암입니다.

 

진주성에서 촉석루를 구경하고 이 곳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진주는 이러한 지역 외에도 망진산 봉수대, 뒤벼리, 새벼리, 진양호 노을, 월아산 해돋이 등이 유명합니다.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으로 경상북도 안동, 출처 - 안동시청,

세 번째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으로 경상북도 안동 이 있습니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라고 불리는 안동은 한국인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시대에 따른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주는 신라시대의 문화유적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안동은 조선시대 문화유적들을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먼저 가볼만한 곳은 안동 하회마을입니다. 600여년간 풍산 류씨 가문이 촌락을 이루고 살고 있는 집성촌으로서 긴 역사를 잘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옥마을에 가셔서 산책을 하면서 선조들의 삶을 느껴보시고 민속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 유명한 만휴정도 수려한 경치로 유명하고 병산서원도 방문해보시면 좋습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으로 유명한 경상북도 문경이 있습니다. 문경은 드라마 사극 촬영으로 유명해진 명소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유적지와 문화유산들이 많은 곳, 출처 - 문경시청

네 번째 문경새재 도립공원으로 유명한 경상북도 문경 입니다. 문경은 드라마 사극 촬영으로 유명해진 명소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유적지와 문화유산들이 많은 곳입니다.

 

경북지역의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은 문경에 가시면 꼭 다녀오셔야 할 곳입니다. 고모산성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진남교반 일대 천천히 둘러보시면 됩니다. 약간 색다른 곳을 좋아하시는 문들은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폐터널을 개조하여서 문경에서 많이 나는 오미자를 테마로 구성을 한 관광지입니다.

정선에서 유명한 곳은 삼씨세끼 촬영지로 유명한 옥순봉이 있습니다. 탤런트 이나영과 원빈의 결혼식 촬영장소로도 알려진 곳, 출처 - 정선군청,

다섯 번째는 강원도 정선 입니다. 정선 지역은 기차로 여행을 많이 다녀오는 곳입니다. 강원도 지역은 자연환경이 훼손되지 않고 잘 유지가 되어 있는 청정지역이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공기도 나쁘고 답답한 도심지역을 벗어나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끼고 싶다면 정선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정선에서 유명한 곳은 삼씨세끼 촬영지로 유명한 옥순봉이 있습니다. 탤런트 이나영과 원빈의 결혼식 촬영장소로도 알려진 곳인데 특이한 봉우리들이 있어서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동강은 사행천과 절벽지형을 이루고 있으며 휘귀한 동식물들과 천연기념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출처 - 영월군청,

여섯 번째 여행지로 강원도 영월 추천드립니다. 영월에는 강주변의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는 동강 유역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동강은 사행천과 절벽지형을 이루고 있으며 휘귀한 동식물들과 천연기념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봉래산에 위치한 별마로 천문대를 방문해보시고 탄광시대의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져 있는 탄광문화촌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선시대 유적지인 단종의 능이 있는 영월 장릉도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녹차향 가득한, 보성

보성차밭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150만평 규모의 차밭으로 조성되어 있어요. 푸르른 녹차향이 가득한 녹차밭의 본고장 보성입니다. 전남 보성에 있는 대한다업관광농원은 한국 유일의 차(茶)관광농원인데요.

전라도 지역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보성군 보성차밭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곳, 150만평 가량의 녹차밭이 조성되어져 있습니다. 녹차잎만 수확하는 곳이 아니라 녹차를 테마로 관광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 관광지입니다, 출처 - 보성군청,

일곱 번째 여행지로는 전라남도 보성 입니다. 전라도 지역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보성군에는 150만평 가량의 녹차밭이 조성되어져 있습니다. 녹차잎만 수확하는 곳이 아니라 녹차를 테마로 관광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 관광지입니다.

 

국내에서 오래된 차밭이 있는 한국차의 명산지 보성에서 원조 녹차의 향에 취해보는 것도,,?

 

여덟 번째 여행지로 전라남도 담양 은 대나무 숲이 유명합니다. 죽녹원에 가셔서 대나무 숲에서 품어 나오는 신선한 공기를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을 드라이브를 하시면 상괘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해의 대표적인 해양 도시로 알려진 여수에서는 아름다운 밤바다를 구경, 출처 - 여수시청,

아홉 번째 전라남도 여수 를 추천해드립니다. 남해에 위치한 여수는 겨울에도 기온이 따뜻해서 겨울철 여행을 좋은 곳입니다. 남해의 대표적인 해양 도시로 알려진 여수에서는 아름다운 밤바다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열 번째 여행지로는 경기도 연천 을 추천해드립니다. 수도권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 멀지 않아서 1박2일 동안 다양한 명소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연천에서는 경관이 좋은 한탄강 유역과 구구려 3대성 등 다양한 문화유적지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내여행지 베스트10지역으로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추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지역 입니다

 

호반도시 춘천

호반의 도시 춘천,

호반의 도시 춘천은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한번쯤은 가봤을 정도로 익숙한 여행지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왔던 곳을 혼자 여행하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소양강댐, 청평사, 스카이워크, 레일바이크, 김유정 문학마을 등 주말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스팟이 많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

 

즐기자, 단양

단양은 패러글라이딩의 명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단양이 제격입니다. 단양은 패러글라이딩의 명소로 알려진 만큼 패러글라이딩 스팟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요.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단양의 명물 도담삼봉, 단양 석문, 구담봉, 옥순봉, 사인암 등 단양의 8경을 하늘에서 즐겨보세요.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훌훌 날아가 버릴거에요! 

기차여행의 고장, 정선

고향의 푸근함을 느낄 수 있는 정선은 기차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 자연이 살아 숨쉬고 전통과 문화의 향기가 그윽한 정선은 태고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유서깊은 곳인데요. 철길을 따라서 자전거는 달리고 풍경은 흐르는 정선의 명물 레일바이크를 타고 송천의 맑은 물, 푸르고 싱그러운 산과 숲을 맘껏 달려 보세요!

여행의 정석, 통영,

여행지로 포털을 검색하면 단연 높은 순위를 자랑하는 통영.

여행지로 포털을 검색하면 단연 높은 순위를 자랑하는 통영. 볼걸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그야말로 핫한 여행지입니다.

 

뚜벅투어로 박경리 ‘김약국의 딸들’을 따라 걷는 이야길, ‘토지’ 속 12공방 이야길, 통제사의 길, 자전거를 탄 바다풍경 이야길 코스를 추천하는데요. 특히 8월 통영여행 시 환상적인 통영한산대첩축제도 놓치지 마세요 ^0^ 

힐링을 위한여행, 여수

운치를 더하는 여수도 여자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여수밤바다를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도 마음에 힐링이 절로 되는 듯 한데요. 여름에 방문한다면, 향일암을 꼭 들러보시길 강력추천합니다.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

 

어떤 에어컨보다 강력한 시원한 천연 자연의 바람을 맞이할 수 있어요. 여수 투어버스가 주간, 야간으로 운영되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혼자여행을 편히 즐길 수 있는 팁입니다! 

먹방여행, 전주

전주 한옥마을, 먹방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최적의 여행지,

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최적의 여행지 전주입니다. 한옥마을에서 1박을 하며 주변만 구경해도 먹고, 마시고,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주요 관광지의 먹방여행 전주 전주비빔밥, 전주한정식, 콩나물국밥, 오모가리탕 등 이동거리도 짧아 택시를 타도 부담이 없는데요. 관광도시로 잘 구성된 만큼 전주의 이 곳 저 곳을 천천히 걸으며 여유를 즐기기에도 딱입니다

기차 타고, 정동진여행,

해돋이 명소 정동진

해돋이 명소 정동진은 새벽 기차를 타고 꽉~찬 1박2일 국내여행 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맛나는 회 한접시 쇠주한잔, 그리고 바다 전망의 커피한잔으로 필 충만한 여행을 즐겨보세요! 정동진 조각공원과 바닷가를 거닐며, 떠오르는 태양을 마주한다면 앞으로의 소망도 기원해 보심도,,,

여름여행 추천지, 담양

대나무가 우거진 담양은 푸르른 대나무숲이 반겨주는 국내 여름여행 추천지,

대나무가 우거진 담양은 푸르른 대나무숲이 반겨주는 국내 여름여행 추천지입니다. 특히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은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 넣어줍니다.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듣노라면 어느 순간 빽빽이 들어서 있는 대나무 한가운데에 서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몸으로 받아내는 신선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 한 잔은 별미중에 별미! 

숨은 국내여행지, 천안

호두과자로 유명한 천안은 관광지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숨은 볼거리가 풍부한 여행지입니다. 남들이 많이 오기전에 먼저 선점하는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천안여행! 아라리오 미술관, 리각 미술관, 홍대용 과학관, 천안 흥타령관, 산사현대시 100년관, 이동녕 선생 기념관, 유관순열사 기념관 등 쉽게 접하기 힘든 독특한 전시관들이 대거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

특히 산사현대시 100년관은 역사의 굴곡을 견디며 말을 갈고 닦은 시인들의 영혼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1박2일 천안여행 추천해요)

 

자~ 지금까지 주말에 1박2일로 부담없이 훌쩍 떠나기 좋은 혼자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을 알아 보았습니다. 혼자 국내여행이라 처음에는 걱정하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한번 다녀오면 홀가분하게 혼자 떠나는 여행의 맛에 중독되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훌쩍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0^ 

 

여기 적은것 말고도 관광지 가 참 많읍니다,  설악산,  속리산,지리산, 각지역 축제장을 비롯하여,, 기타등등,,,

 

#봄여행지 #5월여행지 #6월여행지 #국내여행#국내여행지추천 #국내여행지베스트10 #국내여행지 #국내여행지모음 #국내여행추천 #국내여행추천지 #혼자여행 #혼자국내여행 #혼자여행하기좋은곳 #주말에 1박2일로 부담없이 훌쩍 떠나기 좋은 혼자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숨은 볼거리가 풍부한 여행지